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이스트소프트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 목적으로 자기주식 20억 원 규모 취득 결정

2022년05월12일 16시04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가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계약 체결 기관은 NH투자증권이며, 계약기간은 5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6개월이다.

 

회사 측은 이번 결정에 대해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으로 국내외 기술주가 하락함에 따라 이스트소프트 주가도 최근 들어 조정을 받고 있고, 주가 역시 기업 가치에 비해 저평가됐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해 9월 20억 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결정에 이어 1년도 채 되지 않아 이루어진 주주친화 경영의 일환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는 자기주식 약 17만 8,571주(11일 종가 기준)를 취득할 예정이며, 이는 전체 주식 수의 약 1.6% 수준이다. 


이스트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자기주식을 매수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발행주식 총수의 11.62%에 달하는 132만 2,068주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부터 일찌감치 AI를 새로운 사업기회로 보고 기술 개발을 해왔고, 축적된 기술력으로 본격 개화하기 시작한 메타버스 산업 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이라며 “소프트웨어와 게임 사업 매출이 주를 이루던 과거에서 버츄얼휴먼, 가상피팅 기반 커머스 플랫폼 사업, 테크핀 사업 등이 앞으로 회사의 성장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자기주식 취득 결정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퀀텀 점프를 앞두고 현재 주가가 매우 낮다는 판단에 따라 결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이스트소프트는 2021년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IT 업계 전반으로 번진 인건비 상승과 신사업 추진으로 인한 투자 성격의 비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도 매출액 성장과 영업이익 흑자 기조를 유지해오고 있다.

 

'Pokémon GO battle korea' 초대 우승자 '...
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으로 中 최대 ...
디펜딩 챔피언 젠지, '2025 MSI' 우승하며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