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농협중앙회 스마트워크 환경 혁신 지원

2022년03월24일 12시02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애저(Azure) 기반의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365(M365)를 통해 농협중앙회의 스마트워크 근무 환경 구축 및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일하는 장소나 디바이스 등 물리적 환경으로부터 유연성이 극대화된 근무 형태인 하이브리드 업무가 보편화되면서 금융업계에서도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금융업계는 최근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스마트워크 환경 조성을 통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고 있다.

 

이에 농협중앙회는 편의성, 유연성, 보안성 및 비용적 측면을 다각도로 고려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 금융보안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먼저 농협중앙회는 M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Teams)의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유연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확보했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Azure Active Directory) 인증 기반의 보안접속 시스템으로 태블릿, 모바일 등 외부망으로부터의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또 애저 가상 데스크탑(Azure Virtual Desktop)을 보안 VPN과 연동해 금융보안 조건을 충족시켰다. 이로써 직원들이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내부망에 접근해 메일, 전자결재, 문서 공유와 같은 사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로우 코드 개발 지원 플랫폼 파워 앱스(Power Apps)를 활용해 자리 찾기, 필요 문서 다운로드와 같은 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위한 앱도 개발했다. 해당 툴은 별도 프로그램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를 비롯한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여 농업·농촌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인해 업무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H2 중세 일본 오픈 월드 RPG '센고쿠 다이...
에이치투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P...
블루포션 '에오스 블랙' 440일 기념 대규모...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영웅 '...
넥슨 '카스온라인', '좀비 히어로 클래식'...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