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칵테일미디어와 손잡고 자사 게임 IP 웹툰화 진행

등록일 2021년10월15일 09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빛소프트는 게임 IP의 웹툰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한빛소프트는 칵테일미디어와 전략적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빛소프트의 게임 IP를 칵테일미디어가 웹툰으로 제작하고, 수익화 공동사업을 위한 투자사 및 파트너사 모색 등에 양사가 적극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칵테일미디어는 신비아파트, 벅스봇 등 애니메이션 분야 메가히트작을 선보였으며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제작방식 도입, 게임사와의 적극적인 협력 등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제작사다.
 
양사는 MOU 체결과 함께 방대한 세계관과 독특한 캐릭터성을 지닌 게임 IP를 중심으로 웹툰화에 대한 실무 검토를 시작했으며, 타이틀은 본계약 확정 시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최고의 기획력 및 기술력을 가진 칵테일미디어와 협력을 추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당사 게임 IP에 칵테일미디어의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돼 시장에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칵테일미디어 관계자는 "유수의 게임 IP를 보유하고 있는 한빛소프트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고, 게임 액션의 화려함과 실감나는 비주얼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애니메이션 제작 방식과 유니티 엔진 기술을 접목하여 웹툰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