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2021년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 11억 건 기록,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은 '앙스타!!'

등록일 2021년06월23일 11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트위터에서는 올해 상반기에만 12억건에 달하는 게임 관련 트윗이 발생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트위터가 2021년 상반기에 전 세계에서 발생한 게임 관련 트윗을 분석∙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1월부터 6월까지 11억 8천 건 가량의 게임 관련 트윗이 쏟아졌다. 이는 지난해 동기간 대비 18% 증가한 수치다. 트위터는 게임 관련 트윗량과 함께 '전 세계에서 게임 관련 트윗을 가장 많이 한 국가',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등 다양한 순위를 공개했다.

 



트위터가 공개한 '2021 상반기 게임 관련 트윗을 가장 많이 한 국가' TOP3에는 일본, 미국, 한국이 순서대로 올랐다. 일본, 미국, 한국은 2018년 TOP3에 이름을 올린 이후, 계속해서 TOP3 순위를 지켜내며 전 세계 게임 트윗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이외에도 브라질과 태국, 필리핀, 인도, 영국, 프랑스, 스페인 등이 TOP10 국가로 함께 확인됐다. 

 

'2021 상반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1위에는 아이돌 육성 리듬게임 '앙상블스타즈!!'가 올랐다. RPG '파이널판타지(Final Fantasy VII)'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2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1월 21일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는 '쿠키런: 킹덤'이 새롭게 3위를 차지했다.

 

2020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닌텐도의 '동물의 숲(Animal Crossing)'과 액션 RPG '원신', FPS 게임 '오버워치',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액션 RPG '엘소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리듬액션 게임 '프로젝트 세카이'가 뒤를 이었다. 

 


 

'2021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순위에서는 중국 미호요의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이 1위를 차지했으며, 에이펙스 레전드, 앙상블스타즈, 파이널 판타지, 동물의 숲, 나이브스 아웃, 포트 나이트, 몬스터 헌터, 페이트/그랜드 오더, 마인크래프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5월 출시된 '스페이스(Spaces)' 기능 관련 데이터도 공개됐다. 스페이스는 트위터의 라이브 음성 커뮤니티 기능으로,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가 스페이스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게임 인플루언서도 스페이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 5월 29일 트위치 게임 스트리머 Ranboo가 진행한 스페이스는 역대 스페이스 중 2번째로 많은 청취자를 기록했다. 

 


 

트위터코리아 전략광고사업부 조현아 전무는 “지난해 처음으로 게임 관련 트윗이 20억 건을 돌파한데 이어 올 상반기에만 게임 관련 트윗이 12억 건 가까이 발생하고 있다”며 “콜 오브 듀티 리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등 e스포츠 리그와 E3 2021, 서머 게임 페스트 같은 세계적인 게임쇼에 대한 관심이 대화로 이어진 것 같다. 2021년에는 2020년 게임 관련 트윗량을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트위터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게임 인플루언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e스포츠 선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e스포츠 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e스포츠 리그' 등 다양한 순위도 함께 공개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