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2의 나라' 구글 매출 2위 수성… 텐센트 '백야극광' 매출 순위 TOP 10 진입

등록일 2021년06월21일 13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6월 넷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들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먼저 넷마블의 신작 MMORPG '제2의 나라'가 양대 앱 마켓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두면서 초기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텐센트게임즈의 신작 '백야극광' 또한 빠르게 매출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흥행 대열에 합류한 모습이다.

 

반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를 달성하면서 화제를 모았던 '파이널기어',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던 '원신'은 각각 출시 및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이 외에 신규 영웅 업데이트 효과를 본 '가디언 테일즈'와 최근 업데이트 및 글로벌 e스포츠 축제 등에 힘입어 이슈 몰이에 성공했던 '에픽세븐'이 재차 상위권에 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제2의 나라'가 흥행 가도를 달리는 가운데, 텐센트게임즈의 신작 '백야극광'과 게임펍의 신작 '마이리틀포레스트' 등이 준수한 매출 순위를 기록하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다.

 

#구글 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는 부동의 매출 1위 '리니지M'과 신흥 강자인 넷마블의 '제2의 나라' 간의 경쟁 구도가 돋보인다. '제2의 나라'는 출시 직후 빠르게 매출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잠깐이나마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초기 흥행에 성공한 모습이다. 준수한 게임성과 감성적인 비주얼을 바탕으로 입소문을 타고 흥행 분위기를 탄 만큼, 이러한 흥행이 장기화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두 게임의 1위 경쟁의 뒤를 이어 '리니지2M'이 3위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최근 '리니지2M'의 신규 업데이트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 에피소드 II'를 예고한 바 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9번째 무기인 '석궁'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련된 상세 정보는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지난 주 14위에 머물러 있던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순위가 대폭 상승하면서 이번 주 5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던 '쿠키런: 킹덤' 또한 지난 주 12위에서 이번 주 6위로 재차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엔씨소프트의 '트릭스터M'은 지난 주 8위에서 이번 주 7위로 1계단 상승하면서 순위 방어에 성공한 모습이다. 여기에 넥슨의 'V4'와 '바람의나라: 연'이 연이어 TOP 10 재진입에 성공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두 게임은 호국 보훈의 달을 기념한 참전용사 기부 캠페인,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등 게임 외적인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하며 호평을 받았다.

 



 

한편, 텐센트게임즈의 신작 전략 RPG '백야극광'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며 이번 주 매출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텐센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백야극광'은 타일식 맵에서 콤보 포인트를 활용해 라인을 연결하고 공격하며 전략 전술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모바일 RPG다. 약 80여 종에 이르는 미소녀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4종의 속성을 보유한 캐릭터 5명을 한 팀으로 편성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초반 입소문을 타고 흥행에 성공한 만큼, 장기 흥행이 가능할지 관심이 모인다.

 



 

이 외에 최근 신규 캐릭터 '라이프 가드 유즈'를 선보인 '가디언 테일즈'가 24위를 차지했으며, 최근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유저들에게 재차 호응을 얻고 있는 '에픽세븐'은 25위를 기록해 상위권에 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제2의 나라'가 무료 인기 순위 4위, 매출 순위 1위를 지키면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와 함께 '리니지M'이 2위 자리를 수성하는 한편 '피파온라인4M'과 '리니지2M'도 지난 주에 이어 각각 3위와 4위를 기록하며 순항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한데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6위로 순위를 대폭 끌어올리며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과시했으며, 쿠카 게임즈의 '삼국지 전략판'도 지난 주보다 4계단 상승한 7위에 오르면서 그 뒤를 이었다.

 



 

텐센트게임즈의 신작 '백야극광은' 애플 앱스토어 8위에 오르면서 양대 앱 마켓 매출 TOP 10을 기록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게임들의 약진이 눈에 띄는 만큼, '백야극광' 또한 중장기적인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이 외에 'S.O.S: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 12계단 상승해 11위로 TOP 10 재진입을 눈앞에 뒀으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와 '트릭스터M'이 각각 15계단, 21계단 상승해 14위, 16위를 기록했다.

 

한편, 게임펍의 신작 '마이리틀포레스트'가 24위를 기록하며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무료 인기 순위 1위를 함께 차지해 향후 성적에 이목이 쏠린다.

 



 

'마이리틀포레스트'는 도시 생활을 하던 주인공이 다시 시골 고향의 할머니 집으로 돌아와 귀촌 생활을 하는 이야기를 담은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와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며, 이웃들과 함께하는 소셜 콘텐츠와 3D 카툰 렌더링 기반의 그래픽도 갖추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