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맵 콘텐츠 추가 공개

2021년06월11일 09시2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11일 영상 시리즈 'Field Trip to Troi'를 게시하고,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본 영상 시리즈는 현재 제작 중인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핵심 콘텐츠에 대한 기획 의도, 개발 과정 등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리즈의 첫 편은 '배틀그라운드: NEW STATE'의 전장, 트로이(Troi)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졌다. 퍼블리싱 디렉터인 브라이언 코리건이 등장해 트로이의 주요 랜드마크 4곳인 Exhibition Hall(전시장), Mall(몰), Laboratory(연구소), Trailer Park(트레일러 파크)를 직접 안내했다. 구조적 특징 뿐만 아니라, 이 안에서 펼칠 수 있는 전술 전략 팁도 함께 제공했다.

 


 

Exhibition Hall은 과녁판을 연상케 하듯 건물의 정 중심부가 뚫려 있으며, 여러 층으로 구성돼 착지 지점에 따라 다른 전술을 펼칠 수 있다. Mall은 넓고 개방감 있는 건물 구조에 장소적 특색을 살린 공간 구성과 시설 배치로 위치에 따라 개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Laboratory는 다양한 우회로와 기믹 요소를 결합한 건물로, 방탄벽과 방탄유리로 포장된 '중앙 보안실'을 활용한 교전이 핵심 재미 포인트로 작용된다. 마지막으로, 트레일러와 지물들이 어지럽게 배치된 Trailer Park는 점프, 파쿠르, 렛지그랩 등 다양한 액션과 엄폐를 동반한 경쾌하고 빠른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트로이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바탕으로 2051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8km x 8km 오픈월드 맵이다. 특히, 낙하하는 순간부터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지형과 지물을 전략적으로 배치해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한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스튜디오가 직접 개발한, 배틀그라운드의 오리지널 배틀로얄 경험을 계승 및 심화한 모바일 신작이다. 배틀그라운드만의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건플레이는 물론, 펍지 스튜디오의 기술력과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최첨단 렌더링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 진행 중이며, 단일 마켓에서 43일만에 예약자 수 1,000만을 돌파해 글로벌 흥행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는 6월 12일부터 사흘간 미국에서 알파테스트도 진행 예정이다.

 

'Field Trip to Troi'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린씨앤아이, 연말 HOLIDAY GIFT 조립 PC ...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 워' 최...
게임위 2025년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재택...
코그(KOG) '그랜드체이스 클래식' 신규 대...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AGF 2025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