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21년05월11일 12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NHN(대표 정우진)이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과 광주 지역 게임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은 광주 지역 게임사 20여 곳을 대상으로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 전반을 적극 지원한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시장창출형 게임 프로젝트 제작 지원 프로젝트와 광주글로벌게임센터 입주사에 게임베이스(Gamebase)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NHN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게임플랫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예정이다.

 

NHN이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베이스는 2020년 동기대비 4배 이상 증가한 판매 건수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상반기 중 AWS(아마존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본격화할 예정으로 외형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 게임베이스는 로그인, 인증 및 결제, 아이템 , 지표 및 통계, 점검, PUSH, 게임 운영 툴, 게임 보안, 쿠폰, 고객센터, 리더보드, 다운로드 가속화, 글로벌 마케팅 등 게임 서비스 준비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다방면으로 지원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탁용석 원장은 "광주시 5대 전략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NHN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독창적이고 우수한 콘텐츠를 시장에 내보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HN 이동수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사들이 콘텐츠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유한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협력사와 공유하며, 광주 지역 게임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