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X스푼, Z세대 겨냥 오리지널 콘텐츠 함께 만든다

등록일 2021년04월20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음악플랫폼 플로(FLO)와 실시간 오디오방송 플랫폼 스푼(Spoon)이 Z세대 오리지널 오디오 강화 및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음악에서 오디오로 콘텐츠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는 플로와 Z세대의 가장 핫한 놀이터인 스푼라디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양사의 플랫폼 역량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적 인기를 얻었던 클럽하우스를 비롯해 보다 친밀한 '찐친' 감성을 전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가 주류 문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더블 콘텐츠로 확장에 나선 플로와 Z세대 감성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스푼라디오의 이번 협력에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다. 
 
플로와 스푼라디오는 Z세대를 중심으로 톡톡 튀는 감성의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제작과 함께 스푼라디오의 라이브 방송 포맷을 활용한 재미있는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먼저 19일부터 스푼라디오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DJ광희의 칭찬 수다쇼, 분노의 칭찬봇'을 플로 앱을 통해 하이라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6월에는 스푼라디오를 통해 Z세대를 대표할 신인 아티스트 발굴을 위한 보이스 오디션을 열고, 우승자에게는 플로X스푼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기영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Z세대 감성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스푼라디오와 힘을 합치게 되어 설렌다"라며, "스푼라디오팀과 함께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 또한 "플로는 음악서비스 중 새로운 시도에 가장 열려있는 파트너였다"라며, "플로팀의 역량을 활용하여 오디오 플랫폼으로서 스푼라디오의 가능성을 더 확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플로는 올 1월부터 오디오 콘텐츠 메뉴인 '오디오, 같이 들을까?'를 홈에 배치하면서 오디오 콘텐츠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구독형 오디오북 플랫폼 1위 '윌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 등을 통해 오디오 시장을 키우기 위한 노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스푼 오리지널, 파트너십 콘텐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스푼라디오는 최근 사용자들의 콘텐츠 탐색을 돕기 위해 UI/UX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