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 강원도 기반 창작자 참여한 기획전 마련... 20일까지 펀딩 진행

등록일 2021년01월07일 09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텀블벅이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해당 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로컬 콘텐츠 기획전을 개설했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이 지난 30일부터 강원도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참여한 '강:원도! 원:해요?' 기획전이 진행 중이다. '강:원도! 원:해요?' 기획전에는 총 10개의 펀딩이 진행되며, 오는 20일까지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제품의 가격이나 기능보다 창작자 스토리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강원도를 기반으로 한 창작자들이 강원도만의 로컬 콘텐츠를 단순 여행이 아닌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내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진행하게 되었다. 지역 내에서만 소비되는 것이 아닌 전국에 있는 후원자를 대상으로 강원도만의 매력을 널리 퍼뜨리고, 또 후원자들의 지지와 후원으로 콘텐츠와 제품 및 서비스를 확장하는 선순환 구조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먼저 <강원의 겨울 산 모습을 닮은 세미 커스터마이징 가방, 산산백> 프로젝트는 강원도에서도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시작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강원도만의 특색있는 환경을 담아낸 로컬 라이프 스타일 제품으로, 강원도 겨울 산을 본따 제작한 가방을 제공할 계획이다. 

 

<산촌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의 이야기, 청춘일지> 프로젝트도 순항 중이다. 강원도에서 소외된 지역 중 하나인 정선에서 청년들이 이주해 꿈과 청춘을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들의 활동이 담긴 <청춘일지>는 지역에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청년 이주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바다에 버려진 유리조각으로 업사이클링 '바다유리 선캐처'>도 진행 중이다.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강원도는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자연을 조금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는 지리적 차별성이 있다. 특히 바다에 버려지는 바다 유리라는 쓰레기를 업사이클링해 우리 일상에서 쓰임새 있는 선캐처를 제작해 지역과 환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자 한다. 해당 기획 의도에 공감한 후원자들 덕에 목표금액의 약 750%를 기록 중이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매력적인 로컬 콘텐츠가 대부분 지역 내에서만 소비되었지만, 이번 기획전으로 전국에 퍼져있는 후원자들이 로컬 콘텐츠에 대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텀블벅은 지역 기반 창작자들이 자신의 창작물과 아이디어를 알릴 수 있도록 기획전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