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큐브이' 정식 발매

등록일 2020년11월26일 13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콘솔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가 닌텐도 스위치 신작 액션 어드벤처 'QV(큐브이)'를 오늘(11월 26일, 목), 닌텐도 이숍을 통해 발매한다. 

 

'QV(큐브이)'는 차원을 넘나드는 신비한 힘을 지닌 소녀 '큐비'가 다양한 유적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며 모험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차원의 관리자 '큐비'와 친구들이 펼치는 대모험

플레이어는 신비한 힘을 지닌, 천진난만한 성격의 미소녀 '큐비'가 되어 무너지기 시작한 차원의 균형을 바로 잡기 위해 잊혀진 고대의 유적을 탐험하게 된다. 그 모험의 과정에서 '다른 세계'에서 온 펭귄 '바론', 그리고 정체불명의 '수수께끼의 소녀'가 등장해, 모험의 동료로서 함께 여행하게 된다. 

 

비밀이 가득한 아름다운 고대 유적

본 작품은 쿼터뷰로 그려낸 파스텔톤의 환상적인 그래픽이 특징으로, 큐비는 다채로운 고대 유적들을 탐색하면서 모험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고대의 유적은 초원, 사막, 정글, 화산 등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지역마다의 테마가 드러나는 특징적인 지형과 기믹이 준비되어 있다. 예를 들면 정글 지역에선 큐비를 공격해오는 쉽게 건널 수 없는 습지가 많은 지형과 함께 난폭한 펭귄들이 습격해 온다. 사막 지역에서는 유적을 지키는 골렘과 불을 활용하는 기믹을 이용해 퍼즐을 풀어나간다. 

 

'큐비'가 선보이는 다양한 액션

유적은 고대인들이 남겨놓은 수수께끼로 둘러싸여, 함정이나 장치가 가득하다. 큐비는 차원의 문을 여는 능력과 유적의 각종 장치를 활용해 길을 열어 나아간다. 블록을 밀어 스위치를 작동시키거나, 차원문을 그려 다른 곳으로 워프 할 수도 있고, 물에 잉크를 뿌려 물 위를 건널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을 진행할수록 '구름을 불러내 비를 내리게 하는' 등의 점점 새로운 액션이 늘어난다. 

 

다양한 난이도에 도전하라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다. Normal, Hard의 난이도에 더해 길이 막힌 플레이어를 위해 Easy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 숨겨진 요소로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최고 난이도인 QV 모드가 해방된다. 난이도에 따라 스테이지의 구성과 기믹이 완전히 다른 것으로 변화하기에 이미 플레이했던 스테이지라도 새로운 스테이지를 플레이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커스터마이즈로 나만의 큐비를 만들자

'QV(큐브이)'의 발매에 맞춰 무료 업데이트로서 '업적'과 '코스튬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즐거움의 폭이 늘어난다. '붓 10번 휘두르기', '시나리오를 보는 동안 버튼 10회 이상 누르기' 등의 간단한 과제부터 상급자 지향의 챌린지 과제까지, 목표 달성의 즐거움이 더욱 늘어났다. 또한, '코스튬 커스터마이즈'에서는 큐비의 머리 모양과 의상, 컬러를 선택해 코스튬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귀여운 헤어 스타일에 마음에 드는 의상과 컬러를 조합해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의 큐비로 고대 유적을 탐험해보자.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