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지스타 2020' 19일 온라인 개막, 넷마블 '세븐나이츠2' 18일 정식 서비스 돌입

등록일 2020년11월16일 10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 '지스타 2020'의 개막과 함께 기대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먼저 16일에는 한빛소프트가 '삼국지난무'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7일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마술양품점'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18일에는 넷마블이 '세븐나이츠2'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19일에는 조이맥스가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의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어 20일에는 한국닌텐도가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를 발매한다.

 

한편, 19일부터는 국내 최대 게임 행사 '지스타 2020'이 시작된다.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20' 이외에도 게이밍 기어 신제품 발표 행사,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20'의 월드 결선이 진행되는 등 분야를 망라하는 다양한 업계 행사들도 게이머들을 기다리고 있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정식 서비스 실시(16일, 모바일)

 



 

한빛소프트가 11월 16일, 모바일 게임 '삼국지난무'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삼국지난무'는 한빛소프트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삼국지연의'에 등장하는 이야기들을 새롭게 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미소녀로 탄생한 무장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부대를 편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마술양품점' 정식 서비스 실시(17일, 모바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11월 17일,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술양품점'은 마법이 가득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행복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탐험을 통해 재료를 수집하고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NPC들과 교류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정식 서비스 실시(18일, 모바일)

 



 

넷마블이 11월 18일,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전작의 20년 후의 세계를 그린 정식 후속작이다. 게임은 고 퀄리티의 실사풍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다양한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전작의 게임성에 MMORPG 특유의 이용자 간의 교류를 더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조이맥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 정식 서비스 실시(19일, 모바일)

 



 

조이맥스가 11월 19일, 모바일 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을 한국 및 아시아 40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인기 영화 시리즈 '스타워즈'의 IP를 활용해 조이맥스와 루카스필름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원작에 등장했던 80여종의 스타파이터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다.

 

한국닌텐도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 정식 출시(20일, NS)

 



 

한국닌텐도가 11월 20일, 닌텐도 스위치 용 액션 게임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를 정식 출시한다.

 

'젤다무쌍 대재앙의 시대'는 인기 타이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이어지는 외전 타이틀로, 원작의 100년 전으로 돌아가 '대재앙'이 일어나던 때의 하이랄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원작의 핵심 요소들을 무쌍 액션에 맞게 해석해 비슷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글로벌 CBT 실시(21일 ~ 29일, 모바일)

 



 

컴투스가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CBT를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원작의 상성 등 핵심 시스템을 계승하면서도 전략 대전 게임에 맞춰 새로운 요소들을 더했다. 

 

#업계 행사 일정
문체부-한콘진 '온: 한류축제' 개최(16일 ~ 2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네이버와 함께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종합 한류행사 '온: 한류축제'를 진행한다.

 

'온: 한류축제' 기간 동안에는 '온 세계가 온라인으로 만나는 따뜻한(溫) 한류축제'라는 행사 의미에 걸맞게 실감형 기술을 결합한 온라인 대중음악 공연, 콘텐츠 및 연관산업 상품 화상 수출상담회와 실시간 판매(라이브커머스), 콘텐츠 분야 국제회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레노버 '레노버 요가 프리미엄 라인업' 한국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 개최(17일)



 

레노버가 11월 17일, 자사의 프리미엄 라인업 '요가(YOGA)'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간담회에서는 신제품 라인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한국 시장 전략에 대한 내용이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웨스턴디지털 'WD-BLACK' 게이밍 SSD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 개최(18일)

 


 

웨스턴디지털이 18일, 'WD_BLACK' 신제품 발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웨스턴디지털 WD_BLACK의 고성능 SSD 기반 게이밍 스토리지 신제품 3종이 공개된다. 

 

올해 최고의 K-게임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개막(18일)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을 뽑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1월 18일 부산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는 올해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비롯해 13개 부문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상 첫 온라인 개최, '지스타 2020' 개막(19일 ~ 22일)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행사 '지스타 2020'이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올해 '지스타 202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질병 피해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넥슨,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등 국내 게임사들이 나서 신작을 공개할 예정이며, e스포츠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컴투스 'SWC 2020 월드 결선' 진행(21일)

 


 

컴투스가 11월 21일,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 2020)'의 월드 결선을 진행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글로벌 대표 모바일 e스포츠로 자리매김 한 SWC2020을 통해 IP 충성도를 한층 높여가고 있다. 컴투스는 11월 21일 'SWC 2020' 월드 결선 종료와 함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글로벌 테스트를 실시,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구축을 꾀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