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현대차 中 수소전기차 시장 진출 MOU... 전장부품 공급 부각 '강세'

등록일 2020년11월05일 09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휴맥스가 강세다.


휴맥스는 5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74% 상승한 5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가 중국 수소전기 상용차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베이징 현대에 전장부품을 납품하고 있는 휴맥스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현대차가 중국 수소전기 상용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현대차는 중국 현지 수소경제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상하이(上海)와 장쑤성(江蘇省), 저장성(浙江省) 일부를 포함하는 창장(長江) 삼각주(장삼각)와 징진지(京津冀, 베이징·톈진·허베이의 약칭) 지역 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국 경제의 중추인 장삼각 지역에서 현대차의 수소전기 상용차를 매개로 수소 생산·공급, 수소충전시설 구축, 차량 보급, 차량 운영(금융)을 아우르는 수소전기차 사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성해 수소전기 상용차 시범 운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수소전기트럭을 보급하고 수소전기 상용차 운영회사 설립을 통해 장삼각 지역의 주요 물류 기업에 차량을 보급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