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ASL 시즌10' 8강 2주차 경기 25일 진행... 랜덤 종족 이영호와 맞설 상대는

등록일 2020년10월23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아프리카TV가 25일(일)과 27일(화) 양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실시간 전략(Real-Time Strategy,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이하 ASL) 시즌10'의 8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 

 

8강 2주차 경기에서 승리한 선수들은 ASL 최초로 랜덤 종족을 선택해 4강까지 진출한 이영호, 시즌10 전 경기 무패로 최상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상현과 결승전 자리를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치게 된다.

 

25일(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되는 8강 3경기는 임홍규(Z)와 김민철(Z)이 출전한다. 이번 시즌에서 반드시 우승하겠다며 남다른 각오를 다지고 있는 임홍규는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고, '철벽'이라는 닉네임처럼 탄탄한 경기력을 바탕으로 올라온 김민철 역시 우승에 대한 강한 의지와 집념을 보여주고 있다. 저그 대 저그 동족전은 경기 별 위치 및 빌드 선택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양 선수간의 치열한 심리전이 펼쳐지는 박빙의 경기가 예상된다.

 

김명운(Z)과 도재욱(P)이 맞붙는 8강 4경기는 27일(화)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7시즌 만에 8강 진출에 성공하며, 최근 저그를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도재욱이 지난 시즌 우승자 김명운을 상대로 저그전에 대한 프로토스의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SL 시즌10'의 8강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양 선수들은 각각 1, 3경기와 2, 4경기의 맵을 선택할 수 있고, 5경기 맵은 무작위로 추첨을 통해 결정된다. 대회 중계는 ASL 대표 중계진인 박상현 캐스터와 이승원, 임성춘 해설위원이 맡는다. 

 

'ASL 시즌1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과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과 관리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