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블록체인 사업 가속화 나서는 카카오 그라운드X, 신규 인재 모집 실시

등록일 2020년10월19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가 개발 및 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채용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개발자뿐 아니라, 모바일·웹 기반의 非블록체인 개발자, PM, 사업 전략 등 다양한 영역에서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모집한다.
 
2017년 시작된 암호화폐 공개(ICO·Initial Coin Offering) 붐으로 가상자산 시장이 과열되며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서비스들이 피고 졌다. 광풍과 침체를 넘나들던 시장이 안정세를 찾아 최근 산업 전반적으로 한 단계 성숙해졌다. 금융 및 유통 등 기존산업에 블록체인이 기반 기술로 활용되거나 대체불가토큰(NFT·Non Fungible Token)을 포함한 디지털 자산을 화두로 한 실용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이후 비대면 신뢰 문제를 풀 수 있는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2018년 3월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출발한 그라운드X는 지난 2년반 동안 클레이튼 생태계의 토대를 이루는 핵심 제품군인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Blockchain-as-a-Service) KAS를 자체 개발하여 출시했다. 이로써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하고 유통하며 활용하는 전 과정을 망라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와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 도전적인 인재를 모집한다. 블록체인, 非블록체인분야 상관없이 개발자를 대거 모집한다. 그라운드X가 추구하는 일반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에 걸맞게 기존의 모바일 및 웹 서비스 분야의 개발자를 찾는다. 클레이튼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운영할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도 모집한다. 이 외에 클레이튼제품을 관리하는 PM 및 사업 개발, 경영 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영역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한다.
 
그라운드X 채용 관계자는 “힘든 과도기를 거쳐 블록체인 산업은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며 “기존의 모바일 및 웹 서비스 개발 소양을블록체인 상에서 펼친다면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게 될 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직군에서 쓰일 핵심 역량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라운드X와 함께 많은 시도를 하고 의미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블록체인 기술로 선한 영향력 주는 데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채용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그라운드X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디지털 자산 및 관련 사업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 또한 개최한다. 세부 내용은 채용 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