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넷, 과기부 5배 빠른 와이파이 '6GHz' 공급 수혜 기대 '강세'

등록일 2020년10월16일 09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파워넷이 강세다.


파워넷은 16일 오전 9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37% 상승한 58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부가 5배 빠른 차세대 와이파이를 공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기가헤르츠(㎓) 대역(5925~7125㎒·1.2㎓ 폭)을 차세대 와이파이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광대역 비면허 통신용 주파수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관련 기술기준에 대한 행정예고에 이어 두 달 간 의견 수렴을 거쳐 주파수심의위원회 의결로 최종 확정됐다.


보도에 따르면, 6㎓ 대역을 이용한 와이파이 공급은 미국에 이어 세계 2번째다. 이번 결정을 통해 6㎓ 대역을 이용한 5배 빠른 차세대 와이파이 시대가 열리게 됐다. 6㎓ 대역은 기존 와이파이보다 더 넓은 도로폭(채널폭)과 많은 차선(채널 수)을 통해 5G 이동통신 수준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과기정통부는 주파수 공급뿐 아니라 6㎓ 대역 이용 활성화를 위해 내년 차세대 와이파이 실증사업과 중소기업 상용화 지원을 추진한다. 차세대 와이파이의 강점을 부각할 수 있는 실증사례를 확보하고 실증 참여 중소기업의 기술 확보와 초기시장 창출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관련 장비제조 중소기업에 전파인증 비용을 보조, 기업들의 조기 상용화와 시장진입을 도모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