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포블게이트, 특금법 대비 강화와 신규 서비스 론칭 등 '하반기 로드맵' 발표

2020년10월14일 10시44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특금법 대비 준비사항과 각종 신규 서비스 론칭 등 구체적인 하반기 로드맵을 발표했다.
 
포블게이트 이용자 수 확대와 보안 강화에 따라 서버 증설과 보안 시스템 추가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위한 서버 점검이 있을 수 있다고 고지했다. 
 
또한, 특금법 대비 준비사항으로는 ISMS 인증 획득, AML 및 불법의심거래 보고 등을 위한 대응 막바지 단계이고, 망 분리 및 제어 솔루션, DB접근제어 등 각종 보안 관련 솔루션은 모두 적용되어 있으며, 취약점 진단 및 위협 평가를 위주로 지속 점검하고 보완하고 있다. 
 
포블게이트는 내년 AML 및 불법의심거래 모니터링 관련 전담팀을 꾸려 특금법에 대응할 예정이며, 계획대로 진행했을 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AML 시스템을 잘 구축한 거래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블게이트는 특금법 대비에 대한 막바지 단계이며, ISMS 인증 획득 등 특금법 준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반기에는 신규 서비스의 대거 론칭도 눈에 띈다. 
 
국내 최초 제도권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만든 가상자산 담보 신용대출 서비스인 넥스핀을 런칭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 매매 프로그램인 비트유니버스 API 연동도 진행한다. 특히, 넥스핀은 제도권 금융기관과 협력하여 만든 서비스로 런칭 전부터 업계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스핀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된다면, 국내 최초 금융권과 연계하여 가상자산 담보 원화 신용대출을 진행한 첫 사례가 된다. 
 
또한, 포블게이트의 간판 서비스로, 연일 매수신청금액 최고액을 갱신하며 숱한 화제가 됐던 A-IEO도 전문 플랫폼으로 리뉴얼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 화제성이 높은 A-IEO 서비스에 전문 플랫폼까지 더해진 시너지 효과가 주목된다.
 
이 외에도 스테이킹 서비스와 국내 최초 수익 공유 시스템인 포블 멤버십 시즌2, 모바일 앱버전 리뉴얼 재오픈을 발표하며, 포블게이트 플랫폼에 더욱 편리한 기능과 다양한 서비스를 더했다. 
 
현재 포블게이트는 브랜드 평판, 방문자 수, 거래량 등 모든 방면에서 국내 랭킹 5위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나 대출 서비스, 스테이킹, 수익 공유 시스템 등 대거 서비스 오픈을 예고하며 플랫폼을 풍성하게 보완하면서 포블게이트의 진취적인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민주당 이재성 부산시당위원장 'AI 강국위...
서비스 2주년 맞은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
게임위, 게임과학연구원과 게임물 등급분류...
넥슨, 5월 8일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다나와...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모델솔루션, 애플, 가정용 로봇 개발 박차… 애플 협력사 부각 '...
에스엠코어, SK 로봇 사업 본격화... SK그룹 내 스마트팩토리 자...
아이언디바이스, HBM 이을 SiC 관심... SiC·GaN 전력반도체 파...
모비데이즈, 틱톡 세계 최초 시각 인식 AI 공개 소식에 '상승세'...
디아이씨, 글로벌 휴머노이드 로봇 업체와 감속기 기술 공급 논...
자비스, 유리기판 검사장비 상반기 첫 공급 예정 소식에 '강세'...
피아이이, 유리기판 TGV 검사 기술 보유... 삼성전자 유리기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