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집콕 생활의 재미 더해줄 콘솔 기대작들부터 '레전드 오브 룬테라' 신규 확장팩 출시까지

등록일 2020년08월25일 0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8월 15일 광화문 집회 이후 코로나19 확진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다시 위험수위가 높아져 준비되었던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다.

 

또한 지난 주부터 재택근무를 하는 기업들도 증가하는 추세로 한동안은 올해 상반기처럼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 연기 또는 취소되는 일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8월의 마지막 주인 이번 주는 유독 콘솔 플랫폼의 신작 출시 소식이 많은 편이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미 게임성 검증이 끝난 '휴먼 폴 플랫'의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 버전 출시 외에도 인기 게임 시리즈 최신작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

 

여기에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을 출시해 세계관 확장을 노리고 있다.

 

과연 8월 마지막 주 어떤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지 게임포커스가 정리해보았다.

 

 

데들리데이즈(닌텐도 스위치 / 8월 27일)

 



메이플라워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7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인 '데들리데이즈'는 좀비 액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픽셀 그래픽과 독특한 액션감 때문에 공포나 고어함 보다는 유쾌한 느낌이 더 강한 게임이다.

 

게임 속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템, 생존자, 특수 능력, 치명적인 무기를 사용하여 생존에 필요한 도구를 찾아내고, 좀비 감염의 근원인 햄버거 가게의 위치를 찾아내 감염원을 없애야 한다.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플레이스테이션 4 / 8월 27일)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와 니혼팔콤 주식회사가 오는 27일 '영웅전설 시작의 궤적'을 플레이스테이션 4로 일본과 아시아 동시 발매할 예정이다.

 

이전부터 뛰어난 스토리로 정평이 난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인 이번 작은 특히 3개의 루트를 임의로 전환하며 서로 다른 시점에서 동시간대의 이야기를 그려 나가는 '크로스 스토리' 형태가 돋 보이는 작품이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와 니혼팔콤은 출시를 앞두고 26일 저녁 9시(한국 시간 기준)에 게임에 출현한 성우들과 함께 특별 방송을 진행 게임에 대한 정보를 일부 공개할 계획이다.

 

텔 미 와이(Xbox ONE, PC / 8월 27일)

 



돈노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가 배급하는 텔 미 와이는 10년 동안 떨어져 지낸 쌍둥이 타일러와 알리슨이 어릴 적에 살던 집을 팔기 위해 재회하면서 생기는 일들을 그린 내러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돈노드 엔터테인먼트는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뱀피르' 등을 통해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정평이 난 개발사로 텔 미 와이는 그들의 장점을 살려 총 3개의 챕터에 걸친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휴먼: 폴 플랫(닌텐도 스위치 / 8월 27일)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인 한국어 번역판 '휴먼: 폴 플랫'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지형 위에서 흐물거리는 인간을 조정해 탈출하는 개방형 물리 기반 퍼즐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 전 PC를 비롯한 타 플랫폼에서 독특한 시스템, 다양한 퍼즐 요소, 기막힌 협동 콘텐츠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 또한 기존 게임의 장점을 계승한 것은 물론 닌텐도 스위치 특유의 휴대성까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PC, 모바일 / 8월 27일)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전략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오는 27일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을 추가할 예정이다.

산의 부름 확장팩에는 신규 지역 '타곤'이 추가돼 게임의 세계관을 더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에서 타곤은 정상에 오르면 초월적인 존재가 될 수 있다는 전설이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게임 속 다양한 영웅들이 오른 험난한 산으로 실제로 '판테온', '케일', '모르가나' 등과 같은 영웅들의 스토리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있는 지역이다.

 

여기에 라이엇 게임즈는 산의 부름 업데이트를 통해 '레오나', '다이애니', '타릭', '아우렐리아 솔' 등 7종의 챔피언을 함께 출시하고 89종의 신규 카드를 더해 게임의 전략과 즐길거리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모탈 렐름: 뱀파이어 워(PC, 플레이스테이션 4 / 8월 29일)

 



팔린드롬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칼립소 미디어 디지털이 퍼블리싱하는 '이모탈 렐름: 뱀파이어 워'는 암울한 뱀파이어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턴 제 전투와 카드 게임 요소, 그리고 왕국을 통치하는 전략적인 요소 등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이모탈 렐름: 뱀파이어 워 한국어 번역판의 플레이스테이션 4 패키지 및 PC 다운로드판 발매는 오는 29일 진행되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한 다운로드 버전은 오는 31일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