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이티, 삼성 폴더블 핵심 'UTG' 도우인시스에 장비 공급 '강세'

등록일 2020년07월15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엘이티가 강세다.


엘이티는 15일 오전 9시 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3.67% 상승한 18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일 드림텍, 켐트로닉스 등 삼성전자의 신형 갤폴드2 부품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엘이티도 주가에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엘이티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제조사인 도우인시스에 UTG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2에는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유리가 탑재된다. 유리 가공은 도우인시스가 맡는다. 쇼트 유리를 도우인시스가 얇게 가공하고 이를 삼성디스플레이에 공급해 패널과 합치는 과정을 거친다. 


도우인시스는 삼성 폴더블폰 공급망에서 역할이 커져 주목된다.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갤럭시Z플립에 처음 폴더블 유리를 공급한 데 이어 갤럭시폴드2 유리도 맡았다.


한편, 엘이티는 모바일·TV에서 사용되는 OLED용 핵심모듈 공정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주력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초박형 강화(flexible glass)를 생산공정(UTG공정·Ultra Thin Glass)을 세계 최초로 완전 자동화해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