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디맥 리스펙트 V', '사이터스' '디모' DLC 팩 발매 예고… 온라인 편의성도 개선

등록일 2020년07월09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오위즈가 8일, 자사의 PC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7월 업데이트 및 신규 DLC 팩 출시를 예고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DLC 팩은 레이아크의 인기 리듬게임 '사이터스'와 '디모' 콜라보레이션 팩이다. '디모' 팩은 직전 발매된 '클래지콰이 에디션', '블랙스퀘어'와 마찬가지로 PS4 버전에 출시된 바 있으며, '사이터스' DLC 팩은 추후 PS4 버전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과 곡 구성, 출시 일자는 다음 주 영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디모'는 레이아크를 대표하는 리듬게임으로, 꾸준히 iOS에서 매출과 인기 순위가 높게 나오는 인기 게임 중 하나이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소녀와 말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디모'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피아노를 중심으로 한 다수의 음악과 완성도 높은 건반형 플레이 스타일로 많은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사이터스' 또한 '디모', '보이즈(VOEZ)'와 함께 레이아크를 대표하는 인기 리듬게임이다.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큰 화면을 갖춘 태블릿에 최적화된 플레이 스타일, 수준 높은 퀄리티의 다양한 곡이 강점으로 손꼽힌다. 후속작인 '사이터스 2' 또한 각 캐릭터 별 특징을 살린 음원과 스토리로 무장한 타이틀이다.

 

PS4 버전에 출시된 바 있는 '디모' 팩에는 인기 작곡가 M2U의 'Magnolia'를 비롯해 'ANiMA', 'Undo', 'YUBIKIRI-GENMAN', 'Dream' 등이 수록됐다. 전체적으로 수록곡은 나쁘지 않은 편이나, 건반형 리듬게임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키음이 레이아크 측의 멀티 트랙 데이터 미 제공으로 인해 구현되지 않아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DLC 팩의 수록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체로 초창기 버전에서 인기가 높았던 곡들이 주로 수록됐던 '디모'와 유사하게 '사이터스' 또한 인기곡 위주의 구성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공개된 이미지가 '사이터스 2'의 캐릭터들로 꾸며진 만큼 '사이터스 2'의 등장 캐릭터 별 인기 곡들로 구성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신규 DLC 팩과 함께 각종 개선점이 적용된 기능 업데이트도 이루어진다.

 

먼저 지난 오디오 레이턴시 개선에 이어, 오디오 품질 개선을 위한 오디오 버퍼 설정 기능이 추가된다. 또 온라인 모드일 때 점검 시 점검 안내가 추가되며, 온라인 모드에서의 플레이를 돕는 간단한 편의 기능도 더해진다.

 

우선 별도로 콜렉션 메뉴에 들어가야만 확인할 수 있었던 코멘트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어 자신의 개성을 뽐낼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오픈매치' 로비에서 방에 입장하기 전에 호스트가 보유한 DLC가 보이도록 개선되어, 사전에 DLC 보유 여부를 고려해 입장할 수 있게 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