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엔터, 中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 음원 공급 계약 체결 '강세'

등록일 2020년07월03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팬엔터테인먼트가 강세다.


팬엔터테인먼트는 3일 오전 11시 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89% 상승한 5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팬엔터테인먼트가 중국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팬엔터테인먼트가 중국 대표 인터넷 기업 텐센트(Tencent) 그룹과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혁신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텐센트 뮤직)과 올 하반기 기대작 tvN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주연 박보검, 박소담/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 OST 앨범 음원에 대한 유통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텐센트 산하 음악 산업 부문 텐센트 뮤직은 중국 음악 시장에서 독보적으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세계 4대 음원 플랫폼 중 하나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과 KUGOU뮤직, KUWO뮤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8억 명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중국 음악 시장 점유율 82%(APP 모바일 활성화수, 2020년 2월 기준)를 확보하고 있다.


팬엔터테인먼트는 “중국 거대 기술기업인 텐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은 자사의 콘텐츠 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 유통 역량을 강화해나가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는 중요한 의미”라고 설명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